로고

 식품 섬유소 물성 분석용 FTC TMS-Pro Texture Analyzer
제조사명
IST AG
품목명
[G] 식품 물성 측정 분석기(Food Texture Analyzer)

TMS-Pro는 압축 · 인장 등 여러가지 시험 방식을 적용하여 가공식품, 육류, 농산물, 제빵, 과일등 다양한 식품의 물성을 측정하여 분석하는 장비입니다. 다양한 Cell들을 사용하여 광범위한 Applications 에 부합하는 실험이 가능한 Texture Analyzer 입니다.

   
 




TMS-Pro는 압축 · 인장 등 여러가지 시험 방식을 적용하여 가공식품, 육류, 농산물, 제빵, 과일등 다양한 식품의 물성을 측정하여 분석하는 장비입니다. 다양한 Cell들을 사용하여 광범위한 Applications 에 부합하는 실험이 가능한 Texture Analyzer 입니다. 



Computer-Controlled Systems for the Food Industry
What is the TMS-Pro Texture Analyzer

Food Technology Corporation(FTC) 는 Food 관련 연구 장비만을 개발, 공급해 온
Food Texture Analyzer 전문업체로서 Food Industry에 관련한 풍부한 경험과 50여 년 이상의 Know-how를 바탕으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장비를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TMS-Pro 는 동종의 타 모델과 비교하였을 때 가격대비 유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KRAFT, Nestle 등 세계 유수의 식품 연구소 및 기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미주권에서 Texture Analyzer 의 Standard 로 여겨지는 명품 모델입니다.


Texture Lab Pro Software

Food Technology Corporation(FTC)사의 Texture Lab Pro software는 간편한 조작을 통하여 더욱 쉽고 빠르게 식품 재료의 속성을 손쉽게 정의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식품 물성 측정 장비입니다.
Food Technologist들이 설계한 Food Technologists를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자정의 테스트 설계 및 데이터 생성이 가능한 최고의 멀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System Specification

pro.png


FTC Promotion.pdf_page_2.jpgFTC Promotion.pdf_page_3.jpg







GelTexture Testing Solutions



11.png



겔과 하이드로콜로이드는 가공된 성분으로 식품 산업에서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겔화제는 증점제, 안정제, 결합제 등에 첨가되거나 접착 특성을 위해 첨가됩니다.

Food Technology Corporation에서는 귀사의 제품이 테스트를 통과 할 수 있도록 텍스처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카라지난 경도 성분 테스트

카라지난은 식품 산업에서 증점안정제로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채식 및 비건 제품에 적합합니다. 그 효과는 준비 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원재료의 질감 속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된 형태의 겔이기 때문에 다른 겔에 적용되는 방법으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1.PNG



고객

한 하이드로콜리이드 제조업체는 겔 시스템의 기능적 특성을 측정하고자 했습니다.

결과는 고객 혼합 및 품질 기반 분석을 개발 과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2.PNG

 

문제

하이드로콜로이드 겔의 겔 강도와 기능적 특성은 모든 겔화제의 중요한 특성입니다

3.PNG

 

해결책

수화(水和), 혼합, 가열 및 경화를 위해 표준화된 조건에서 다양한 등급의 카라지난 겔을 제조했습니다. 

그런 다음 겔을 파손 될 때까지 관통시키고 기능 성능을 측정했습니다.



- 절단하중 및 파손특성 계산

- 겔 성능에 대한 이해도 향상

- 카라지난 등급에 대한 품질 표준 설정



유익

- 품질 표준 수립

- 겔화 시스템에서 사용하기 위해 측정된 카라지난 겔의 기능적 성능



젤라틴 강도 최종 제품 테스트

겔의 강도는 식품 완제품 및 재료로서 매우 중요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젤라틴은 겔 기반의 과일 맛 스낵과 같은 제품에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설탕 버전과 같은 제형에서 다른 성분이 질감에 미치는 영향은 소비자가 사용하는 용기에서 제품을 테스트하여 정량화 할 수 있습니다.

4.PNG

 



환경

감미료는 많은 음식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감미료 선택은 맛과 식감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존 제품의 재구성이 소비자의 기대치를 계속 충족 시키려면 객관적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맛에 관해서는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식감에 관해서는 Food Texture Analyzer 가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HFCS (고과당 옥수수 시럽) 로 제조된 젤라틴 스낵과 아스파탐으로 제조된 동일한 제품을 비교합니다.

5.PNG

 

방법

이 방법은 젤이나 젤라틴의 강도를 측정하기 위한 Bloom 테스트를 기반으로 하지만 프로브에 무게를 가하는 대신 아래쪽으로 기계의 이동을 응용하여 Force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수집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25N 지능형 로드셀과 12.7mm (1/2 인치) 직경의 Bloom 실린더 프로브가 장착 된 FTC (Food Technology Corporation) TMS-Pro Texture Analyzer 가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샘플은 4.5℃ 의 온도로 냉장된 상태에서 안정화 시켰습니다. 각 샘플 컵을 차례로 냉장고에서 꺼내어 즉시 테스트했습니다. 테스트 프로그램은 프로브를 움직여 샘플 표면에 닿는 것을 감지 한 다음 시작 위치로 돌아 가기 전에 3mm 더 아래로 이동합니다. 측정된 peak force 는 겔 경도값의 척도입니다.


3 개의 HFCS 감미료 샘플, 아스파탐을 함유한 3개의 샘플에 대해 테스트했습니다.

6.PNG



결과

4 개 샘플에 대한 테스트 결과의 TL-Pro 그래프가 소프트웨어 표시됩니다 (누적 변위에 대해 적용된 힘).

최대 변위에서 두 가지 샘플 유형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테스트가 얼마나 반복 됬는지 입니다. 주어진 제품에 대한 최상의 비교를 위해 프로브, 속도 및 변위를 선택함으로써 경도에 따른 더 큰 분리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분해능이 더 높은 로드셀을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계산이 포함된 동일한 결과가 여기에 표시됩니다.

7.PNG

평균 = 산술 평균



의미

이러한 샘플의 단단함의 차이는 식감 테스트로는 구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면 무설탕 제품이 더 매끄러운 변화를 보여줍니다. 다른 제형은 텍스처 분석기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겔의 파괴 지점까지 테스트하고 이 지점 주변의 질감을 측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