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현장 On-Line Process 점도계
제조사명
Marimex Industries GmbH & Co. KG
품목명
[B] 점도계(Viscometers)

완전봉합일체형독일MARIMEX 점도계는회전형공정점도계에비해유지보수가반영구적이며공정온도범위가넓다. 탱크, 파이프라인등에직접부착하여신호를받아밸브및Feeder 등의조절가능

   
 







 독일 Marimex 사 공정용 온라인 점도계 동영상

- 동영상 시청을 원하시면 위 사진을 클릭하세요.






MARIMEX사의 공정용 온라인 점도계 (On-line Viscometer) 장점: 



Marimex사의 ViscoScope 공정용 점도계는 회전 점도계와 달리 센서의 외부 구동 부위가 전혀 없는 완전 봉합 스타일 (Vibrational rod type) 이므로 24시간 가동의 경우 Bearing 마모 등의 연유로 일년에 3~4 회의 유지 보수 작업이 필수적이고, 고장이 잦은 회전형 온라인 점도계에 비해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공정 온도 (섭씨 1500 도 까지 가능) 및 허용 압력 범위가 넓습니다.



MARIMEX사의 ViscoScope 공정용 점도계 측정 실리던 부위의 Torsional 공명 폭을 측정하여 점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파쇄되기 쉬운 약한 분자 결합을 끊이지 않고 점도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MARIMEX사의 ViscoScope 공정용 점도계는 측정 실린더 부위의 Torsional 공명 폭을 측정하여 점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공장에서 출고 전에 1회 Calibration을 실히마녀 설치 부위와 상관 없이 더 이상 Calibration 작업이 필요치 않습니다.



Axial vibration의 경우 진동부의 Natural frequency 가 점도계의 장착 부위에 따라 그리고 장착 시 Flange의 볼트를 얼마나 세게 조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으므로 점도계 설치 후에도 숙련된 전문가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한 난이도 작업) 현장 Calibration이 다시 필요하므로 Marimex사의 Torsional vibration 방식이 훨씬 안정적이고 운용이 용이하며 외국 도움이 필요 없어 비용이 절감 됩니다.



Marimex사의 Torsional vibration 방식은 Axial vibration 타입에 비해 설치 부의 진동에 덜 민감 합니다.



탱크나 파이프라인 등 어떠한 곳에나 설치 가능하고 원거리 또는 근거리에서의 연속적인 점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시료를 채취하여 시험실에서 점도 측정을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Analogue나 Digital 신호를 점도계로부터 실시간으로 출력하여 DCS와 같은 외부 장치에 연결하여 점도 변화에 따른 솔벤트 및 첨가제 등의 유입 등을 실시간으로 자동 Control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리콘, Resin 합성, 오일, 폴리머, 세라믹, 현탁액 (잉크, 페인트), 슬러리 등의 공정 및 실험실용으로 범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장비입니다.

점도 상한점 및 하한점을 설정하여 Alarm 기능을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공명형 온라인 점도계 중에서는 가장 Robust 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외부 충격에도 Probe가 쉽게 손상되지 않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배관에도 아래의 Tool 을 이용하여 피팅이 가능합니다.







                                                             VA100, VA300 Sensors


                                                                           Transmitters








MARIMEX사의 공정용 온라인 점도계 (On-line Viscometer) 설치 사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