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유변 물성 측정기
  (Rheometers)

- 점도계
  (Viscometers)

- Particle System
  Characterization in Process

- 계면 화학 관련 기기
  (Contact Angle)

- 나노파이버, 나노파티클 연구
  및 생산 장비(eSpinning & eSpray)

- 아스팔트,토양 재료 물성 측정기
  (Asphalt & Soil Applications)

- 식품 물성 측정 분석기
  (Food Texture Analyzer)

- 항온 순환조 (Circulator)
  & Fogging Tester

- Material Processing & On-line
  Characterization of Material

- Extrusion & Compounding

- Polymer Testing

- Powdershape & Fibreshape

- 투과도 분석기         
 (Gas permeation testers)

- 제약 세라믹 촉매         
 (Pellet Extrusion and Spheronization)

- 온라인 실시간 공정용 분광 광도계         
 (In-Line Process Spectrophotometers)



 식품 물성 분석용 FTC TMS-Pilot Texture Analyzer
제조사명
Schleibinger
품목명
[G] 식품 물성 측정 분석기(Food Texture Analyzer)

식품 가공 업계의 새로운 모델 TMS-Pilot 은 간편한 조작을 통하여 더욱 쉽고 빠르게 식품 물성 측정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경제형 측정 장비입니다.

   
 




식품 가공 업계의 새로운 모델 TMS-Pilot 은 간편한 조작을 통하여 더욱 쉽고 빠르게 식품 물성 측정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경제형 측정 장비입니다.



Food Technology Corporation (FTC) has launched a new texture analyzer, the TMS-Pilot in late 2013.



TMS-Pilot

Flexible & Affordable Touch Screen Texture Analyzer Measure with accurach & ease



식품 가공 업계의 새로운 모델 TMS-Pilot 은 간편한 조작을 통하여 더욱 쉽고 빠르게 식품 물성 측정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경제형 측정 장비입니다.



Food Technology Corporation(FTC) 는 Food 관련 연구 장비만을 개발, 공급해 온 Food Texture Analyzer 전문 업체로서 Food Industry에 관련한 풍부한 경험과 50여 년 이상의 Know-how를 바탕으로 최적의 장비를 공급해드리고 있습니다.



특징

- LCD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

- 플러그 & 플레이 디자인

- 암호로 보호되는 로그인

- 보고서 사용자 정의

- 테스트 방법의 무제한 저장 기능

- 프로브, 픽스처 및 로드셀의 유용한 사용



Easy-to-use

- 최소한의 운영자 교육으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 정의 아이콘 “즐겨 찾기”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Simplicity it self” 하나의 버튼으로 test 를 시작 합니다.

- “plug & play” 쉽고 간편하게 load cell 교환이 가능합니다.

- 국제산업 표준 테스트규격에 준하는 probe 및 fixture 사용이

가능하며 타사 제품과도 호환 가능합니다.



Specifications 




Versatile and affordable

- 거의 모든 식품의 basic texture testing 이 가능합니다.

- 베이커리, 시리얼, 과자, 스낵, 유제품, 과일과 채소, 육류, 겔 등



제공품

- 픽스처 테이블

- TMS-Pilot 소프트웨어

- 태블릿 PC






GelTexture Testing Solutions



11.png



겔과 하이드로콜로이드는 가공된 성분으로 식품 산업에서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겔화제는 증점제, 안정제, 결합제 등에 첨가되거나 접착 특성을 위해 첨가됩니다.

Food Technology Corporation에서는 귀사의 제품이 테스트를 통과 할 수 있도록 텍스처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카라지난 경도 성분 테스트

카라지난은 식품 산업에서 증점안정제로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채식 및 비건 제품에 적합합니다. 그 효과는 준비 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원재료의 질감 속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된 형태의 겔이기 때문에 다른 겔에 적용되는 방법으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1.PNG



고객

한 하이드로콜리이드 제조업체는 겔 시스템의 기능적 특성을 측정하고자 했습니다.

결과는 고객 혼합 및 품질 기반 분석을 개발 과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2.PNG

 

문제

하이드로콜로이드 겔의 겔 강도와 기능적 특성은 모든 겔화제의 중요한 특성입니다

3.PNG

 

해결책

수화(水和), 혼합, 가열 및 경화를 위해 표준화된 조건에서 다양한 등급의 카라지난 겔을 제조했습니다. 

그런 다음 겔을 파손 될 때까지 관통시키고 기능 성능을 측정했습니다.



- 절단하중 및 파손특성 계산

- 겔 성능에 대한 이해도 향상

- 카라지난 등급에 대한 품질 표준 설정



유익

- 품질 표준 수립

- 겔화 시스템에서 사용하기 위해 측정된 카라지난 겔의 기능적 성능



젤라틴 강도 최종 제품 테스트

겔의 강도는 식품 완제품 및 재료로서 매우 중요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젤라틴은 겔 기반의 과일 맛 스낵과 같은 제품에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설탕 버전과 같은 제형에서 다른 성분이 질감에 미치는 영향은 소비자가 사용하는 용기에서 제품을 테스트하여 정량화 할 수 있습니다.

4.PNG

 



환경

감미료는 많은 음식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감미료 선택은 맛과 식감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존 제품의 재구성이 소비자의 기대치를 계속 충족 시키려면 객관적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맛에 관해서는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식감에 관해서는 Food Texture Analyzer 가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HFCS (고과당 옥수수 시럽) 로 제조된 젤라틴 스낵과 아스파탐으로 제조된 동일한 제품을 비교합니다.

5.PNG

 

방법

이 방법은 젤이나 젤라틴의 강도를 측정하기 위한 Bloom 테스트를 기반으로 하지만 프로브에 무게를 가하는 대신 아래쪽으로 기계의 이동을 응용하여 Force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수집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25N 지능형 로드셀과 12.7mm (1/2 인치) 직경의 Bloom 실린더 프로브가 장착 된 FTC (Food Technology Corporation) TMS-Pro Texture Analyzer 가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샘플은 4.5℃ 의 온도로 냉장된 상태에서 안정화 시켰습니다. 각 샘플 컵을 차례로 냉장고에서 꺼내어 즉시 테스트했습니다. 테스트 프로그램은 프로브를 움직여 샘플 표면에 닿는 것을 감지 한 다음 시작 위치로 돌아 가기 전에 3mm 더 아래로 이동합니다. 측정된 peak force 는 겔 경도값의 척도입니다.


3 개의 HFCS 감미료 샘플, 아스파탐을 함유한 3개의 샘플에 대해 테스트했습니다.

6.PNG



결과

4 개 샘플에 대한 테스트 결과의 TL-Pro 그래프가 소프트웨어 표시됩니다 (누적 변위에 대해 적용된 힘).

최대 변위에서 두 가지 샘플 유형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테스트가 얼마나 반복 됬는지 입니다. 주어진 제품에 대한 최상의 비교를 위해 프로브, 속도 및 변위를 선택함으로써 경도에 따른 더 큰 분리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분해능이 더 높은 로드셀을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계산이 포함된 동일한 결과가 여기에 표시됩니다.

7.PNG

평균 = 산술 평균



의미


이러한 샘플의 단단함의 차이는 식감 테스트로는 구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면 무설탕 제품이 더 매끄러운 변화를 보여줍니다. 다른 제형은 텍스처 분석기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겔의 파괴 지점까지 테스트하고 이 지점 주변의 질감을 측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est